대한당뇨병연합, 관악FM과 업무협약
대한당뇨병연합, 관악FM과 업무협약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4.22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병에 대한 인식개선과 환자들의 정보격차 해소 위해 노력
협약식에서 대한당뇨병연합 김광훈 대표(좌)와 관악FM 안병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당뇨병연합 제공)
협약식에서 대한당뇨병연합 김광훈 대표(좌)와 관악FM 안병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당뇨병연합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대한당뇨병연합은 지난 21일 관악FM(관악공동체라디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당뇨병연합은 당뇨병 질병에 대한 인식개선과 당뇨병 환자들의 정보격차 해소 등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한다는 계획이다.

관악FM은 지역라디오방송국으로 지역정보 안내, 건강정보, 교육문화 방송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동체적인 미디어 기술의 연구와 개발을 하는 공동체미디어이다.

이날 협약식은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대한당뇨병연합의 채널과 방송을 관악FM에서 담당했던 계기로 성사 되었으며, 관악FM에서는 안병천 대표와 실무자인 강민건PD가 참석했고, 당뇨연합에서는 김광훈 대표이사와 심영은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대한당뇨병연합 김광훈 대표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대한당뇨병연합과 관악FM은 소아당뇨의 날 기념식, 세계당뇨병의 날 학술제 외에도 온라인 당뇨캠프, 대한민국 당뇨학교 등 다양한 행사들을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며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당뇨병교육 및 홍보활동, 캠페인 등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과 실행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