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스키장·관광명소 전부 폐쇄…연말연시 이동 막을 것”
정세균 총리 “스키장·관광명소 전부 폐쇄…연말연시 이동 막을 것”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12.22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 발표
이달 24일부터 내년 1월3일까지 실시
22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정세균 국무총리. (사진=국무총리실
22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정세균 국무총리. (사진=국무총리실)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2일 “전국 모든 스키장·눈썰매장 등 겨울 스포츠시설 운영을 전면 금지하고, 해맞이·해넘이 관련 등 주요 관광명소를 과감히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렇듯 수립된 특별방역대책은 이달 24일부터 2021년 1월3일까지 실시된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성탄절·연말연시 모임 및 여행 등에 대한 방역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을 발표했다. 성탄절·연말연시 예상되는 모임 및 여행 등 대규모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먼저 스키장·눈썰매장·스케이트장 등 겨울 스포츠시설 운영을 금지함과 동시에 리조트·호텔·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에 대해 예약을 객실의 50% 이내로 제한하도록 했다. 객실 정원을 초과하는 인원수용에 대해 철저히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방문객 밀집 우려가 있는 강릉 정동진·울산 간절곶·포항 호미곶 등 해맞이·해넘이 관련 주요 관광명소와 국립공원 또한 폐쇄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파티 장소로 빈번하게 활용되는 파티룸 또한 운영을 금지하고, 영화관·공연장의 운영을 21시까지로 제한했다. 좌석 비우기를 통한 이용인원 관리도 철저히 할 예정이다.

연말연시 이용객이 붐비는 백화점·대형마트에서도 시식코너 운영 또는 접객행사를 금지하고, 휴게실 의자 등의 휴식공간을 이용할 수 없게 했다.

정 총리는 지난 21일 발표한 수도권 내 5인 이상 사적모임 제한의 경우 ‘권고’가 아니라 ‘금지’임을 강조하며 “이번 성탄절과 연말연시가 감염병 재확산의 시발점이 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일상생활 속 감염 고리를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이번 방역 강화 조치는 지자체별로 기준을 완화할 수 없도록 일괄 적용할 예정”이라며 “권역에서 권역으로 확산세가 옮겨가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