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방송인클럽, ‘2019 대한민국뉴리더대상’ 실시
한국신문방송인클럽, ‘2019 대한민국뉴리더대상’ 실시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3.19 09: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사회 발전의 숨은 공로자를 찾는다”...6월 한국언론진흥재단서 개최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사장 한창건)은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뉴리더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주요인물, 기업(기관),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하는 ‘2019년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6월 한국언론진흥재단(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시상은 정체된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각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한 인물과 단체들에게 그간의 희생과 노고에 대한 격려를 국민중심의 행사로 진행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부문별로 국회상임위원장상과 언론인 추천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언론본연의 역사적 의식과 시대적 사명을 자각해 신문·방송 등 각종 언론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언론단체로써 창립 25주년 된 중견 언론인의 모임이다.

국내외 각종 언론분야에 관한 학술연구로 국가사회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매년 ‘한국언론대상’과‘이 달의 기자상’ 시상을 통해 언론문화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의 현안문제에 대한 학술토론회와 세미나 등을 수시로 개최, 문제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회와 언론인들이 선정한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수상자 선정에 각별한 참여를 통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