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다양한 경품 내세워 아동수당 유치경쟁 치열
은행권, 다양한 경품 내세워 아동수당 유치경쟁 치열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09.24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자동차, 유모차, 다이슨청소기등 고가의 경품 제공
우리은행·KB국민은행·SH수협은행 올해말까지 이벤트 실시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아동수당을 유치하기 위해 은행권이 전동자동차, 유모차, 다이슨 청소기등 고가의 경품을 내세우며 치열한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다.   

24일 보건복지부와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192만명의 영유아에게 첫 아동수당이 지급됐다.

아동수당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0세부터 만 6세 미만의 아동이 있는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2인 이상 전체 가구의 소득수준 하위 90% 이하인 경우 월 10만원씩 지급하는 제도로 이달 21일 처음 지급됐다.

아동수당을 유치하기 위해 우리은행, KB국민은행, SH수협은행은 올해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하며, NH농협은행은 다음달 말까지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유아용 전동자동차, 유모차, 커피 쿠폰 등을 지급하는 ‘우리아이 미래행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아이 미래행복 이벤트’는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아동수당을 지급 받는 고객이 대상이다.

부모나 자녀 명의의 입출금 통장으로 아동수당을 지급 받고, 자녀명의로 청약종합저축이나 적금을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디트로네 유아용 전동자동차 1대, 킨즈무브2 웨건 20대를 지급한다.

자동이체 등록 후 12월말까지 30만원 이상 납입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 매월 100명을 추첨해 총 4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내게와! 뽀로로!’ 이벤트를 실시하고 아동수당 수령고객을 유혹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KB국민은행 계좌로 아동수당을 2회 이상 수령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1등 10명에게 뽀로로몰 이용권 10만원을 지급하고 2등 100명에게 뽀로로몰 이용권 5만원을 지급한다. 3등 300명에게는 뽀로로몰 이용권 3만원을 지급하는 등 총 410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Sh수협은행은 아동수당 제도에 발맞춰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좋은 수 아이사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동수당 수령 대상인 만 6세 미만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의 주요 내용은 아동수당 수령계좌를 수협은행 계좌로 지정하고, 이벤트 대상 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거쳐 총 500명에게 ‘아이전용 클렌저 3종세트’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대상상품을 2종 이상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별도의 추가 사은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대상 상품은 ▲Sh보고싶다! 명태야적금Ⅱ ▲잇자유적금 ▲Sh자녀사랑공제 ▲돌려주는 건강공제 ▲어린이펀드 2종 ▲아이행복신용카드 등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다음달 31일까지 아동수당 수령고객 및 어린이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아동수당 수령고객 더블 행운이벤트’를 실시한다.

‘아동수당 수령고객 대상 이벤트‘는 올원뱅크 앱을 통하여 해당 이벤트에 응모하고 NH농협은행 계좌로 아동수당을 수령하는 고객 중 303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으로 다이슨청소기(1명:100만원 상당), 공기청정기(2명:70만원 상당), 육아지원금 5만원(300명)을 제공하며 올해 9월분과 10월분 아동수당 모두를 NH농협은행 계좌로 수령하는 고객은 응모권을 2매로 산정하므로 당첨에 더욱 유리하다.

‘어린이고객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NH착한어린이통장+NH착한어린이적금’을 가입하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응모되며 500명을 추첨하여 농협은행 올원뱅크 캐릭터로 인기가 높은‘올리원이 인형’ 1세트(2개)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