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서도 자살예방대책 고민하고 있어요”
“국회에서도 자살예방대책 고민하고 있어요”
  • 박찬옥 기자
  • 승인 2018.09.04 0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 대책마련 약속

[베이비타임즈=박찬옥 기자] (사)서서울생명의전화와 한국자살예방센터, 베이비타임즈가 개최한 ‘2018 달빛소나타 생명사랑 걷기운동’ 캠페인에서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과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은 국회 차원에서 청소년 자살예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국회자살예방포럼(공동대표 원혜영, 주승용, 김용태 의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은 축사에서 “물질적으로 많이 풍족해졌지만 여러 가지 가치의 혼란 때문에 청소년들의 스트레스가 너무 많아 자살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면서 “국회에서도 청소년들의 자살예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어 “이번 달빛소나타 생명존중 걷기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정신적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생명사랑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은 “전세계적으로 자살문제가 심각해지고 있고 우리나라도 청소년 자살문제가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면서 “달빛소나타 생명존중 걷기운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생명존중 의식이 더 높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희 의원과 김승희 의원은 이날 걷기대회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가족사랑 생명존중’ 캠페인에 참여해 우수한 활동을 펼친 윤준한(목운중 1년)군 등 우수학생들에게 각각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한편, 국회자살예방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김용태 의원(양천을)은 이날 지역구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대거 참여한 ‘달빛소나타 생명사랑 걷기운동’ 캠페인에 불참했다.

올해 달빛소나타 생명사랑 걷기운동은 양천구청, 양천경찰서, 양천소방서, 양천구자원봉사센터, CBS기독교방송, 법무부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인천국제공항공사, KEB하나은행, 동화세상에듀코, (사)세계한궁협회, (사)한국예술문화원, (사)밝은청소년, 양천월드휴먼브리지, 양천보습학원연합회, ID봉사단, 나누리봉사단, 좋은사람이웃사람들, 국제청소년21, 다중지능연구소, 에듀팜, 서울남부신문, 양천마라톤, 해병전우회, 양천구안전모니터봉사단, 뉴스포스트가 후원했다.

(사)서서울생명의전화와 한국자살예방센터, 베이비타임즈가 개최한 ‘2018 달빛소나타 생명사랑 걷기운동’ 캠페인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이 ‘가족사랑 생명존중’ 캠페인 우수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서서울생명의전화와 한국자살예방센터, 베이비타임즈가 개최한 ‘2018 달빛소나타 생명사랑 걷기운동’ 캠페인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이 ‘가족사랑 생명존중’ 캠페인 우수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서서울생명의전화와 한국자살예방센터, 베이비타임즈가 개최한 ‘2018 달빛소나타 생명사랑 걷기운동’ 캠페인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이 ‘가족사랑 생명존중’ 캠페인 우수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서서울생명의전화와 한국자살예방센터, 베이비타임즈가 개최한 ‘2018 달빛소나타 생명사랑 걷기운동’ 캠페인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이 ‘가족사랑 생명존중’ 캠페인 우수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