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가 어떻게 내키를 크게 하는지 궁금하다면?
우유가 어떻게 내키를 크게 하는지 궁금하다면?
  • 이현아
  • 승인 2013.01.07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최은철)은 겨울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우유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오는 8일부터 내달 3일까지 과학관 중앙홀 2층에서 ‘제4회 우유과학 체험교실’을 개최한다.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공동으로 여는 이번 전시는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우유에 대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100% 참여형 전시로 꾸며진다.

우유과학교실은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우유 목장교실 △체험교실 △건강교실 등으로 구성됐다.

목장교실에서는 목장에서 집까지 신선하게 배달되는 우유의 제작과정을 한눈에 보고 착유과정을 경험을 통해 우리밥상에 올라오는 우유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체험교실에서는 우유 시음과 함께 우유로 비누와 푸딩을 직접 만들어 다양하게 활용되는 우유를 체험할 수 있고, 건강교실에서는 체지방 측정체험을 통해 건강과 발육 상태를 점검해 우유의 과학적 의미를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우유과학교실 체험은 과학관 입장 관람객에 한해 무료이며, 전체 체험시간은 약 1시간이 소요된다. 하루 동안 입장 가능인원은 3000명으로 입장티켓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