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新복합점포 1호점, 청담PB센터 오픈
KB금융그룹 新복합점포 1호점, 청담PB센터 오픈
  • 허경태
  • 승인 2015.04.29 12: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열사간 고객정보 공유로 은행과 증권업무를 한 장소에서 원스톱 처리

[베이비타임즈=허경태 기자] KB금융그룹은 29일 강남구 압구정로에 新복합점포 1호점인 청담PB센터 영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청담PB센터는 금융규제 완화 이후 KB국민은행과 KB투자증권이 공간을 공유한 융합형 복합점포 1호점으로, 기존의 복합점포와는 달리 은행과 증권 영업점간 칸막이 제거와 공동상담 공간을 통해 동일한 공간에서 ‘은행ㆍ증권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청담PB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은 은행과 증권의 공동상담을 통해 한 층 높은 수준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여러 금융상품을 동시에 상담ㆍ가입할 수 있어 고객의 자산관리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빠르게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新복합점포는 지주, 은행, 증권이 오랜 기간 상호협력과 소통을 통해 만들어낸 고객중심의 성과물로 점포 혁신을 통한 수익성도 기대한다.”며 “고객 수요, 영업 환경 등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서비스 및 우수인력을 갖춘 新복합점포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복합점포 모델 도입도 검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新복합점포’를 통해 그룹 내 계열사들의 시너지활동으로 시장지배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향후에도 증권 투자수요가 높고 은행 고객기반이 우수한 지역을 면밀히 분석하고, 지방 핵심지역에도 복합점포 모델을 확대하여 차별화된 KB금융그룹만의 자산관리서비스 대중화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청담PB센터는 KB금융그룹의 '新복합점포' 1호점일 뿐만 아니라 KB투자증권의 11번째 지점 개점으로 기존 KB국민은행 청담PB센터의 리모델링을 통해 탄생하여 그 의미가 남다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