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마을 파주캠프-고양교육청, 교육협력 협약 체결
영어마을 파주캠프-고양교육청, 교육협력 협약 체결
  • 장은재
  • 승인 2015.04.08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해외청소년 교류 모델, 고양지역으로 확대하기로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총장 김정진)는 7일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심학경)과 국제교류 프로그램 제공 등을 통해 양 기관 발전을 도모하기로하고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고양시 학교와 외국학교 간 가교 역할 확대  ▲고양시 학교와 외국 학교 간 국제교류 프로그램 기획·개발·운영 ▲영어콘텐츠 개발 협조체계 구축 ▲영어교육 세미나, 심포지엄 등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영어마을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양교육지원청과 함께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고양시 학교를 위한 다양한 교육협력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영어마을은 최근 파주시를 중심으로 국제교류를 희망하는 한국 학교에 외국 학교와의 가교 역할을 하며, 외국학생과 한국학생이 프로그램에 공동 참여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고양교육지원청 심학경 교육장은 “공교육 보완을 기치로 설립된 영어마을이 고양교육청과의 MOU를 통해 현장 교육을 더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고양시 몇몇 학교들은 이미 자체적으로 국제교류를 진행하고 있으나, 더 많은 학교가 영어마을을 활용해 편리하고 알차게 국제교류를 하고 외국문화 체험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어마을 김정진 총장은 “외국어 공부는 문화 체험 및 의사소통 체험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다. 영어마을은 비영어권, 영어권 학생을 고르게 유치하고 있는 만큼 고양시 청소년들은 굳이 해외에 나가지 않더라도 영어마을에 와서 외국 학생들과 함께 머물며 영어를 공부하고 문화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보다 많은 고양시 학교가 영어마을을 활용해 알찬 국제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어마을은 파주시 한민고등학교, 한빛초등학교, 문산중학교, 한빛고등학교 등과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 여름부터는 이 프로그램을 고양시 지역 학교로 확대하여 외국학교 학생과 고양시 관내 학생이 공동 참여하는 교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영어마을 파주캠프와 고양교육청은 7일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