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보육정책위원 공개 모집
경북도, 보육정책위원 공개 모집
  • 장은재
  • 승인 2015.03.30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경북도는 오는 4월 3일까지 경상북도보육정책위원 13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기존 경상북도보육정책위원회의 임기가 4월 19일자로 만료됨에 따른 것이다. 

30일 경북도에 따르면 보육정책위원회는 위원장 및 부위원장 각 1인을 포함한 15인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보호자 및 공익 대표 8명, 보육전문가 3명, 어린이집의 원장 1명, 보육교사 대표 1명을 도지사가 임명해 운영하게 된다. 

보육정책위원회의 주요기능은 보육사업의 기본방향과 정책 시행계획 수립, 국·공립어린이집의 설치 및 운영 위탁,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설치 및 운영 위탁 등이다. 

또 어린이집의 보육료 및 제반비용의 책정, 교육훈련시설의 지정 및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의 위탁 및 실시, 그 밖의 보육에 관한 위원장이 회의에 부치는 사항 등 중요 보육시책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및 도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3일까지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실에서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받고 있다.  

신은숙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보육정책에 관심 있는 보호자, 공익대표, 보육전문가, 보육시설장 등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각 분야별 대표자를 위원으로 위촉해 운영하는 만큼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해 적극적인 보육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