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업무담당 공무원 대상 출산장려시책 추진 워크숍
출산업무담당 공무원 대상 출산장려시책 추진 워크숍
  • 장은재
  • 승인 2015.03.26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저출산 문제에 대한 이해와 극복방안에 대한 관심 제고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부산시가 저출산 문제에 대한 이해와 극복방안에 대한 인식을 공감하고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26일 오후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출산장려시책 추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시, 구·군, 읍·면·동 출산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부산시는 실무자들이 △미혼남녀들의 결혼에 대한 인식개선(Recognition) △시민들의 공감대(Response) 형성 △만남과 결혼 실현(Realization) 등의 ‘3R 운동’에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고 읍·면·동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부산시의 출산장려시책을 홍보할 수 있도록 이번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부산시 출산장려 추진 시책 설명과 2014년 출산장려 우수기업체로 선정된 부민병원의 문상오부장의 자체 출산장려시책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또 동명대 최연옥 교수의 ‘결혼, 가족 그리고 부모됨’이라는 주제로 결혼의 중요성, 저출산의 원인, 저출산의 문제점, 저출산 대응정책, 일·가정의 균형, 부모의 역할 등 결혼·출산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부산시 김홍섭 출산장려팀장은 “이번 워크숍은 시, 구·군, 읍·면·동 공무원들에게 현장에서 시민들의 출산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 형성, 실질적인 결혼의 필요성, 행복한 가족 꾸미기 등에 대한 3R 운동 교육을 통해 이들이 출산장려 시책추진에 앞장 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