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사드배치공세강화
북한, 사드배치공세강화
  • 박경래
  • 승인 2015.03.24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박경래 기자]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4일 미국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의 한국배치논란과 관련해 대남·대미 비방공세를 강화했다.

이날 '군사적 패권을 틀어쥐기 위한 망동'이란 논설에서 북한은 "남조선에 대한 사드 배치책동은 명백히 아시아침략의 전초기지로 전락시켜 동북아시아지역에서 전략적 패권을 틀어쥐고 절대적우세로 지역국들을 제압하기 위한 미국의 군사전략의 산물"이라고 지적했다.

미국이 사드를 남조선에 배치하려는 것도 러시아와 중국에 대해 저들의 피해는 줄이면서도 상대측에 대한 타격효과를 최대로 높일 수 있는 진지를 차지하자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사드의 남조선 배치가 아시아 태평양지역에 새로운 냉전을 불러오는 불씨가 될 것은 명백하다"며 "세계는 남조선에 사드를 배치하려는 미국의 음흉한 속심을 꿰뚫어보고 이에 응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신문은 '백두산총대는 미제의 종말을 선언한다'란 논설에서 미국을 겨냥, "이제 반미대전이 터진다면 우리 시인들은 세계여 지도를 펼치라, 악의 소굴 미국을 찾으라, 그러나 정의의 징벌에 초토화된 그 땅에서 죄악의 백악관과 펜타곤은 더 찾지 말라고 세기적 원한을 한껏 풀며 승리자의 긍지 드높이 외치게 되리라"라고 말했다.

북측은 '지배전략 실현에 깔린 음흉하고 간특한 속심'이란 논설에서도 "미국이야말로 중동평화의 암적존재"라며 "미국은 평화의 사도가 아니라 지구상에서 불안정과 테러공포증을 가져오고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엄중히 위협·파괴하는 장본인"이라고 미국을 힐난했다.

또 '감출 수 없는 매국노·호전광의 정체'란 논설에서 "괴뢰패당이 사드 배치에 관심이 없고 반대한다면 굳이 전략적 모호성이라는 것을 유지할 필요가 없다"며 "괴뢰들로서는 상전과 주변나라들의 반응, 남조선내의 여론을 살피면서 어정쩡한 태도를 취하다가 일단 기회가 조성되면 사드의 배치를 강행하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