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훈.민.정.음 잘 나가네!
KB국민카드 훈.민.정.음 잘 나가네!
  • 허경태
  • 승인 2015.02.25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7월 한글 브랜드, 체계 완성 이후 150만여 좌 돌파하며 시장 안착
2월 초150만여 좌 돌파, 단기간에 시장 안착 성공 후 변함없이 인기 몰이 중

[베이비타임즈=허경태 기자] KB국민카드의 「
KB국민 훈·민·정·음 카드」 등 한글 브랜드 상품이 2013년 1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2015년 2월 4일 150만여 좌를 돌파하는 등 올해도 변함없이 인기 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14년 5월 이후 3개월 여 만에 40만 좌 이상 발급되는 등 한글 브랜드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문의가 급격히 증가해 2014년 11월에는 100만 좌를 돌파하기도 했다.

KB국민카드는
2014년 7월 7일 통합형 할인 카드 「KB국민 누리카드」를 선 보이며, 라이프스타일별 세분화 카드인 「KB국민 훈·민·정·음 카드」와 통합형 카드인 「KB국민 가온·누리카드」를 근간으로 하는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를 완성했다.

KB국민카드는
2014년 5월 선 보인 통합형 포인트 적립 카드 「KB국민 가온카드」에 이어 할인 카드를 추가함으로써 통합형 카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객 선택의 폭도 한 층 넓히게 되었다.

2013년부터
KB국민카드는 24자의 자음과 모음을 조합해 다양한 의미를 담아내는 한글의 창제 이념과 원리를 본 따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 구축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 작업은 △차별화 된 상품 브랜드 체계 정립 △상품 경쟁력 강화 △효과적인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뒀다
.

이를 위해
KB국민카드는 기존 상품 체계와 포트폴리오 진단을 통해 강약점 분석을 진행했고, 또한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성별, 연령별, 소비 패턴 등에 대한 세분화 분석도 병행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총 10개의 유형으로 분류했다.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는 혜택 제공 방식을 가로축
, 상품 등급을 세로축으로 하고 있다.

가로축은 혜택 제공 방식에 따라 통합형 카드
(2종)와 라이프스타일별 세분화 카드(4종)로 나누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을 취하고 있다. 세로축은 상품 등급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체크-일반-올림-플래티늄의 네 단계로 분류했다.

KB국민카드는 「
KB국민 누리카드」 출시로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의 가로축을 완성한 데 이어 상품 등급을 구성하는 세로축 구축도 조만간 완료할 계획이다.

체크카드의 경우
2013년 말부터 생활 중심의 할인 체크카드 「KB국민 민 체크카드」, 쇼핑 특화 「KB국민 정 체크카드」, 교육 특화 「KB국민 훈 체크카드」를 연이어 선 보인데 이어 2014년 7월 외식 특화 「KB국민 음 체크카드」를 출시해 훈민정음 체크카드 시리즈를 완성했다.

또한
, 올림 등급의 상품을 선 보인데 이어 통합형 체크카드인 「KB국민 가온·누리 체크카드」도 출시했으며, 플래티늄 등급의 상품도 조만간 선 보일 계획이다.

한편
, 기존 상품들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성과 분석을 통해 노후 상품도 정리하는 등 전체적인 상품 포트폴리오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하고자 했던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한글이 24개 글자로 편리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했듯이 앞으로의 카드 생활도 24개의 한글 브랜드 상품을 통해 한층 더 쉽고 편리해 질 것”이라 밝혔다.

▶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고객 선호 업종에 대해 차별화된 특화 혜택 제공

KB국민카드의 한글 브랜드 상품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고객 선호 업종에 대해 차별화된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

KB국민 훈·민·정·음 카드」라이프스타일별로 고객 선호 업종에 대한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 훈카드는 학원 10%, 레저ㆍ피트니스 5%, 약국 최대 10% 할인 ▲ KB국민 민카드는 대형마트 10%, 편의점 5%, 이동통신요금 최대 10% 할인 ▲ KB국민 정카드는 인터넷 쇼핑몰 및 홈쇼핑 10%, 뷰티업종 5%, 백화점과 면세점 최대 10% 할인 ▲ KB국민 음카드는 커피 30%, 영화ㆍ공연ㆍ소셜커머스 5%, 골프 및 KB투어 최대 10% 할인을 각각 제공한다.

또한
, 앱카드 『K-모션』으로 편의점 이용 시 5% 할인, 시즌별로 특화 가맹점 이용 시 50% 할인, KB국민은행 장기거래 고객에게 추가 5% 할인을 특별 서비스로 제공한다.

KB국민 가온카드」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 금액의 0.5%가 포인트 적립되고, 음식점/커피전문점, 대중교통/택시, 이동통신 자동납부 시 0.3%가 포인트로 추가 적립된다. 가족 단위의 카드 이용이 많은 주말/공휴일 이용 시에도 0.3%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 누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한도 제한 없이 1%가 할인된다.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월 최대 1만원까지 1% 할인 캐시백을 제공한다.

훈민정음 체크카드 시리즈 상품은 체크카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KB국민 훈 체크카드」는 학원, 서점 등 교육 특화 혜택을 제공하고 「KB국민 민 체크카드」는 대형마트ㆍ이동통신 할인 혜택에 체크카드 고객의 수요가 많은 대중교통ㆍ주유소ㆍ패스트푸드 할인 등 특화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KB국민 정 체크카드」는 백화점,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뷰티 업종 할인 혜택에 해외직구, 대중교통 등 특화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하고 「KB국민 음 체크카드」는 평일 음식업종 할인, 대중교통 할인 등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직장인들이 필요로 하는 혜택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