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키즈테마파크가 뜬다④] 월메이드 테마파크 ‘키즈빌’
[체험형 키즈테마파크가 뜬다④] 월메이드 테마파크 ‘키즈빌’
  • 지성용
  • 승인 2015.02.12 10: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캐릭터 총집합…창의력ㆍ사고력ㆍ오감 키워

[베이비타임즈=지성용 기자] 캐릭터와 테마가 공존하는 어린이 테마파크인 키즈빌은 국내 유일의 공교육 브랜드 EBS에서 진행하는 월메이드 테마파크이다.

서울 강남 도곡동 아카데미스위트 지하 2층에 위치한 월메이드 테마파크는 EBS 캐릭터를 총집합시킨 키즈빌로 방귀대장 뿡뿡이, 번개맨과 친구들, 딩동댕 유치원, 파파룰라, 한글친구 아라차, 고고기글스 등 EBS 캐릭터 친구들이 모두 모여 있는 신나는 세상이다.

▲ 모래놀이

 


키즈빌 콘텐츠는?

어린이들의 사고력 발달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STEAM 교육을 바탕으로 창의력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모여 있다.

사회성 충전을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사회성 발달을 위한 모둠 놀이를 포함해 오감지능을 충전하는 오감발달을 위한 감각놀이, 인지력 충전을 하는 인지력 발달을 위한 규칙놀이, 공감력을 충전하는 타인과 공감을 위한 역할놀이, 자신감을 채워주는 자기 주도성 함양을 위한 자신감 놀이, 상상력을 높여주는 상상력 증진을 위한 환상 놀이, 신체능력을 발달시키는 에어바운스, 정글짐을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 에어바운스

 


키즈빌의 놀이기구는?

뿡뿡이의 정글기차는 정글짐을 중심으로 도는 뿡뿡이 캐릭터 열차를 운행하는 놀이기구이다. 뿡뿡이 쿠킹클래스는 아이들이 직접 요리를 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간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얄라차 초능력 연구소는 우리 아이들의 균형 있는 두뇌 발달을 위한 종합적인 놀이교육 프로그램 공간을 제공하는 놀이 기구이다. 뿡뿡이 파티룸은 아이의 특별한 파티를 위한 공간으로 생일파티, 졸업파티, 시즌파티 등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조이랜드 모래성은 친환경적으로 안전하게 처리된 부드러운 모래공간으로 아이들의 촉감 발달에 도움을 주는 놀이시설이다.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는 예술과 첨단 테크놀러지의 결합으로 아이들의 상상력 자극한다.

키즈빌 클래스는?

쿠킹클래스는 아이들이 직접 요리를 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싱크대와 재료로 간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페다고긱 융합교육은 영유아 시기부터 타고난 개인의 창의적 감성과 논리적 사고를 동시에 융합 발달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며, EBS만의 창의적인 융합교육프로그램 체험 공간이다.

독일 연구진과 한양대 교수진이 공동개발한 독일형 페다고긱 융합영재 프로그램으로 EBS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미술, 과학, 체험 학습을 제공한다. 단, 유료체험을 할 경우에는 체험비 및 예약별도 문의를 해야 한다.

▲ 쿠킹클래스

 


키즈빌 Q-Balance란?

“행복한 아이, 편안한 부모”를 목표로 만든 Q-Balance는 주의력과 집중력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Q-Balance는 뉴로 피드백(Neuro Feedback), 바이오피드백(Biofeedback) 등 자가 치유(Self-Regulation)의 첨단과학 장비로 뇌의 상태(Brain Condition)와 신체 바이오리듬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적 안정, 집중력과 주의력 향상 등 마음의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첫번째 시스템은 유아 및 초등학교 어린이를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부모-아이 3D 진단 모형으로 아동발달을 검사하는 지능,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번째 시스템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신경, 심리를 진단하는 검사와 우울증 검사, 부모 양육 스트레스 검사, 뇌기능 검사 및 뇌기능 향상과 수면 향상을 시켜 주는 프로그램이다.

불안이나 우울증 등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면 신체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과 뇌 인지 기능 저하를 발생시킬 수 있다. 수면 부족은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해 비만 위험도를 높이고 눈 건강에도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세번째 시스템은 뉴로피드백 & 바이오피드백 프로그램으로 뉴로피드백은 자가 치유(Self-Regulation)의 첨단 과학으로 뇌가 보다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직접 학습 시키는 훈련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뉴로피드백은 ‘뇌의 조절 장애’의 문제를 해결한다. 불안-우울, 주의력 결핍, 행동 장애, 다양한 수면장애, 두통, 월경전 증후군, 기타 정서 장애를 포함할 수 있다. 또한 발작, 자폐 및 뇌성 마비 등의 유기 뇌 상태에 매우 유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네번째 시스템은 브레인 힐링(Brain Healing)을 위한 서포팅 시스템으로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직업군에 특히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오늘날 치열한 경쟁 속에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감과 공허함, 소외감 등의 이유로 자살 충동까지 느끼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고통은 개인의 능력을 저하 시킬 뿐 아니라 심한 경우는 조직에 위협을 가하기도 한다.

키즈빌 파티룸은?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줄 파티룸은 1년에 단 하루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 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키즈빌 파티룸에서 생일파티는 친구들까지 즐겁게 해준다.

▲ 키즈빌 파티룸

 


◇ 파티룸 예약 안내

# set A

- 인 원 : 어른 아이 포함 10명까지
- 시 간 : 3시간 이용
- 식 사 : 메인 메뉴 3개 사이드 메뉴 3개 제공

# set B

- 인 원 : 어른 아이 포함 15명까지
- 시 간 : 3시간 이용
- 식 사 : 메인 메뉴 5개 사이드 메뉴 5개 제공

◇ 키즈빌 기타시설

- 레스토랑 : 아이와 함께 온 부모가 쉴 수 있는 휴식 공간과 샐러드, 피자, 파스타, 볶
음밥, 음료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가 마련돼 있다.

- 상 품 샵 : EBS캐릭터 상품을 구입가능하며 출입구에 상품을 진열해 안내 데스크에서 구입이 용이하도록 상품을 배치했다.

- 번개맨 포토존 : EBS 인기 캐릭터인 ‘번개맨’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 키즈빌 안내

- 체험장소 :
도곡점 키즈빌(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467-7 아카데미스위트 지하2층)
-
문의전화 : 02-577-7776
-
관람시간 : 오전 10시30분 ~ 오후 8시30분
-
이용시간 : 2시간 - 입장마감 : 오후 7시30분
-
휴무안내 : 연중무휴
-
입장연령 : 만 10세 이하(초등학교 3학년까지) 입장가능
 · 13개월~24개월(증빙서류 지참 시) 9,000원
 · 12개월 미만 유아는 증빙서류 있을 시 무료 이용 가능 · 10세 이상은 성인과 동일하게 적용
- 주차안내 : 3시간 무료주차 가능(이후 10분당 500원 유료)

◇ 쿠팡 구입 안내

- 최대매수 :
10,000 매
-
사용기간 : 2015년 1월 17일~2015년 2월 28일
-
구매제한 : 1인 무제한 구매가능
-
사용방식
 
· 어린이1명 어른1명 : 쿠폰 1장당 어린이1명 어른1명 사용가능
 · 어린이 1명 입장권 : 쿠폰 1장당 어린이 1명 사용가능
 · 어른 1명 입장권 : 쿠폰 1장당 어른 1명 사용가능
-
입장안내 : 입장 시 문자 티켓, 신분증 지참 필수 - 동시수용 : 200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