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아동권리존중 보육교직원 교육 실시
도봉구, 아동권리존중 보육교직원 교육 실시
  • 장은재
  • 승인 2015.02.07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서울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하며, 보육교직원은 즐거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교육과 보육인의 사회적 책임을 다짐하는 선서의 장을 마련했다. 

최근 인천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보육교사 아동학대 사건이 사회적 이슈로 부각됨에 따라 도봉구는 지난 2월 3일부터 이틀간 굿네이버스 서울성북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을 초빙하여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도봉구가 주최하고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어린이집 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교육에는 도봉구 관내 어린이집 294개 소의 보육교직원 등 당초 예상인원을 넘는 1,3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특히 "보육교사는 아동학대의 주체가 될 수도 있지만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이기도 하다"며 아이를 가장 가까이 지속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주변인으로서 보육교직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아동학대를 경험한 사람이 성인이 된 후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교육시간 마지막에는 보육전문가로서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도봉구의 영유아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영유아의 권리보호를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아동학대가 근절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