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근절 결의대회·예방교육
의정부시,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근절 결의대회·예방교육
  • 장은재
  • 승인 2015.02.03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의정부시는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소경숙)와 함께 지난 1월 31일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결의대회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부모님 안심하세요. 우리는 인성과 사랑으로 보육합니다'라는 주제로 (구)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보육교직원 6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차들은 최근 인천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해 학부모들이 우려하는 어린이집 안전에 대한 신뢰성 회복을 위해 자성의 목소리로 영유아의 인권을 존중하며 사랑으로 보육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적의 보육환경을 조성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복한 어린이집 회복에 앞장 설 것을 결의했다. 

결의대회 후 의정부경찰서 아동폭력 전문 강사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사례위주의 교육과 의정부시보건소 정신건강센터의 보육교직원 우울증·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정신건강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근절 결의대회 및 예방교육은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다함께 공감하는 계기가 되어 보육환경에 대한 학부모들의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따뜻한 마음과 책임감을 가지고 보육에 임하여 아이와 부모, 보육교 직윈 모두가 행복한 보육도시 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 의정부시와 의정부 어린이집연합회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결의대회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