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 4일간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인천계양구, 4일간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 장은재
  • 승인 2015.01.29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월 26일부터 29일까지 5회에 걸쳐 구청 대강당에서 299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1,5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불거진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하여 재발방지를 위한 결의문 낭독과 '2015년도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인천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계양구지회)와 인천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여, 보육현장 일선에 있는 보육교직원이 자성하는 마음으로 스스로를 돌아보고자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바로 알기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아동권리의 개념 및 중요성, 아동학대의 이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구체적 실천방법,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역할, 아동보호전문기관의 개입과정 순으로 심층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학대 없는 질 높은 보육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보육환경에 대한 학부모들의 신뢰성 제고와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계양구는 형식적인 교육에서 탈피하여 전문성과 책임성을 강화하는 실제적인 인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인천 계양구는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하여 재발방지를 위한 결의문 낭독과 '2015년도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