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구, 모든 어린이집에 CCTV 설치
서울시 중구, 모든 어린이집에 CCTV 설치
  • 장은재
  • 승인 2015.01.26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보육시설에 어린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중구 모든 어린이집에 CCTV 설치비를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 중구는 지난 19일 국공립, 법인단체를 포함한 민간, 가정 등 4개분과 어린이집 임원진들이 참석한 긴급회의를 개최하여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대책 마련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중구는 관내 어린이집에 CCTV 100% 설치를 위한 전액지원을 약속하고, 이후 보육교사, 학부모의 동의를 거쳐 모든 어린이집에서 CCTV를 설치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아동학대 발생 어린이집에 대한 강화된 행정처분 내용을 전달하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울 중구에는 66개의 어린이집이 운영 중이다. 이 중 50%인 33개 어린이집에 CCTV가 설치되어 설치율이 50%로 타 지자체에 비하면 높은 편이다. 하지만 민간과 가정 어린이집은 설치율이 10∼20%에 머물고 있어 어린이들의 인권보호에 사각지대가 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었다. 

이에 중구는 CCTV 설치비를 전액 지원하여 2월 내 중구 모든 어린이집에 설치를 완료토록 특단의 조치를 취한 것이다. CCTV 설치는 어린이 안전확보와 교사 인권침해라는 문제가 병존하지만 중구의 어린이집 원장들은 이 날 긴급회의를 통하여 충분한 논의와 이해를 통해 모두가 합심하여 CCTV를 설치토록 결정했다고 구 관계자는 밝혔다.

최창식 구청장은 "어린이들은 행복하게, 부모님은 안심하시고 맡길 수 있게 교사들은 보람을 찾고 일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합리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