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숙면을 위한 도우미 ‘스와들러’ 눈길
아이 숙면을 위한 도우미 ‘스와들러’ 눈길
  • 주선영
  • 승인 2014.03.31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 뱃속에 있는 듯한 편안함

 


전 세계적으로 육아전문가들은 천으로 아이를 감싸는 스와들링이 아이의 정서적·신체적 성장 발달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스와들링이란 천으로 아기를 감싸는 베이비웨어링으로, 즉 아기의 보온성 및 안정감을 높이기 위해 속싸개를 이용해 아기를 감싸는 행위를 말한다.


육아전문가들에 따르면, 속싸개로 감싼 아기는 중간에 깨어날 가능성이 적고, 평상시보다 두 배의 REM수면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성장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생후 24개월까지는 아기가 깨어있는 시간보다 잠을 자는 시간이 더 많다. 때문에 충분한 잠을 자는 것은 아기의 행복뿐만 아니라 정신적 그리고 육체적 발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친다.


에르고베이비는 아기의 올바른 수면습관을 돕기 위해 기존의 스와들링 제품에 에르고베이비만의 인체공학적 설계를 도입한 스와들러(Swaddler)를 탄생시켰다.


스와들러는 이상적인 M자형 다리 자세를 유지해주는 엉덩이패드와 아이가 엄마 뱃속에 있는 자세를 완벽히 재현해주는 암포켓, 잠자는 동안에도 쉽고 빠르게 기저귀를 갈 수 있도록 분리되는 레그 파우치 등 기존의 속싸개와는 차별화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에르고베이비 관계자는 “영아돌연사증후군으로부터 아이를 안전하게 지켜줄 뿐 아니라 사용법이 간단해 초보 엄마아빠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