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진,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H.사피엔스’ 오픈
비티진,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H.사피엔스’ 오픈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4.02.22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년 업력 비티진…창사이래 첫 오프라인 단독 매장 오픈
건기식, 화장품, 음료 등 자사브랜드 4종 60품목 신규 라인업
비티진 허율 대표가 2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표하고 있다. (사진=장선희 기자)
비티진 허율 대표가 2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표하고 있다. (사진=장선희 기자)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명동 상권이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사포닌 전문기업 비티진이 2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연면적 약 130여평(지상1층, 지하1층) 규모의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H.사피엔스’를 공식 오픈했다.

올해로 창사 22주년을 맞은 비티진이 자사 브랜드의 오프라인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건 설립이래 처음이다. 플래그십 스토어 H.사피엔스는 인간(Human), 건강(Health), 행복(Happy)을 모토로 사포닌 과학의 진화와 기술혁신을 통해 사포닌의 과학화, 명품화, 세계화를 선도하는 기업 철학과 브랜드 감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리듬, 전통, 과학을 컨셉으로 모던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는 지상 1층 매장은 국내외 일반 소비자와 외국인 개별 관광객 대상으로 운영되며 기술과 과학적인 요소들로 디자인을 강조한 지하 2층은 외국인 단체 관광객 대상의 사후면세점으로 특화 운영된다.

건강기능식품 업계는 제품의 연구개발부터 직접 제조, 직접 판매, 자사 브랜드까지 모든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갖춘 회사가 드물다. 때문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단독으로 일반 소비자 대상의 플래그십 스토어와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사후면세점으로 통합해 명동에 특화 매장을 오픈한 것은 비티진이 업계 첫 사례라는 점도 주목된다.

비티진은 자사 브랜드 4종(진비책, 공후하, 42.195, 헬퓨)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웠다. 건강기능식품 20품목, 기능성 화장품 10품목, 기능성 음료 1품목을 비롯해 매장 오픈에 맞춰 동시 런칭한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헬퓨의 맞춤형 건기식 29품목도 새롭게 추가해 단품 및 패키지 제품 포함 총 60품목을 엄선하여 라인업 했다.

비티진 오승재 이사가 22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장선희 기자)
비티진 오승재 이사가 22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장선희 기자)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신규사업으로 추진중인 플랫폼 사업 ‘헬퓨’도 함께 소개됐다.

헬퓨는 ‘Health for you’를 축약해 ‘당신의 건강을 위한 솔루션’이라는 뜻으로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앱’과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의 통합 신규 브랜드다.

바쁜 현대인의 건강관리를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진단하고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헬퓨 앱은 건강 관련 빅데이터를 통해 축적한 각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정보검색 시스템 등으로부터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의 설문을 통해 수집한 건강 정보와 질병, 대사, 식품, 영양성분 사이의 연관 관계를 정밀하게 분석 후 큐레이션 할 수 있는 AI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앱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정보 검색, 의약품 검색, 질환별 추천 레시피, 가까운 병의원 찾기 기능은 물론 약사와 영양사 등 전문가 그룹의 일대일 맞춤형 코칭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앱과 함께 출시된 헬퓨 제품은 질환의 개선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개인별, 증상별, 유형별 특성에 맞게 멀티팩 12종, 단일팩 16종, 슈퍼푸드 1종을 포함 총 29종을 이날 런칭 행사와 함께 선보였다.

지난 2002년 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박사 허율 대표가 특이 사포닌 연구개발 노하우와 경쟁력을 기반으로 설립한 비타진은 세계 최초 특허기술인 ‘효소공법 ECS’ 원천기술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원료의약품,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대전과 세종 그리고 서울에 영업사무소를 두고 있다.

주요 히트 상품으로는 배우 고두심, 최수종이 TV광고 모델인 건강기능식품 더루트알지쓰리(Rg3)와 이날 포토 행사에 참석한 1700만 팔로워 셀럽 카리모바 엘리나가 모델인 기능성 화장품 공후하 등이 있다. ODM(제조업자개발생산) 제품으로는 고혼진 화장품, 관절보궁, 교원 홍삼제품 등 업계에서는 히트상품 개발 및 제조사로 유명하다.

비티진 허율 대표이사는 “H.사피엔스는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오픈 했다”면서 “명동이 여전히 관광 1번지의 명성과 가치가 있는 만큼 비티진 영업 마케팅의 지리적, 전략적 요충지이자 K-사포닌 과학의 세계화, 명품화를 알리는 중요한 채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