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 3월 개강
남양주시,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 3월 개강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4.02.17 08: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남양주시는 시민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민선 8기 문화 분야 공약사업인 ‘종목별 생활체육시설 확충 및 운영지원 확대’를 위해 추진됐으며 남양주시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휴먼북으로 등록된 지역별 테니스 강사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올해 제 1기 아카데미는 오는 4일부터 4월 26일까지 주 2회, 2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며 관내 12개소의 테니스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교실당 10명에서 최대 15명이며 19일부터 23일까지 각 행정복지센터 문화체육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특히 남양주시 체육 정책자문관이자 전 테니스 국가대표 임지헌 삼육대학교 교수는 체계적이고 안전한 수업을 위해 재능기부 강사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 강사 워크숍’에서 특별강의를 진행했다.

주광덕 시장은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는 남양주시 체육인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뜻깊은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나눔 동행에 참여한 관계자께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남양주 시민 모두가 ‘1인 1체육’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