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필라테스전공, 국제 필라테스자격증 취득교육 개강
동국대 필라테스전공, 국제 필라테스자격증 취득교육 개강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4.01.03 2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동국대학교 필라테스전공의 ‘국제 필라테스자격증 취득교육 과정’이 개강했다.

국제필라테스자격증교육 & 체육학사학위과정은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교육과정이다. 만 18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에 한해 필라테스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요가 전공을 목적으로 입학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국제·국내 요가 자격증 과정과 필라테스 전공을 통해 창업·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국제·국내 필라테스 자격증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실기 교육 과정으로는 필라테스 전공으로 5가지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DGPA 필라테스 1코스는 ▲모던매트+필라테스 소도구(링, 밴드)+재활소도구(볼, 폼롤러) ▲필라테스 이론 ▲필라테스 해부학&근육학 ▲재활마사지 ▲재활테이핑을 교육받게 된다.

DGPA 필라테스 2코스는 1코스 교육에 기구필라테스(리포머, 캐딜락, 체어, 배럴, 아크배럴)이 추가됐다. DGPA 필라테스 3코스는 2코스 과정에 휘트니스 필라테스(보수, 토닝볼), 스포츠의학으로 구성돼 있다.

DGPA 필라테스 4코스는 3코스에 재활스프링보드(SpringBoard), 보드, 풋스프링, 롤백스프링, 롤백바, 암스프링, Y스트랩(풋스트랩), 스펀지핸드, 바텀바 등 스프링보드를 활용한 다양한 동작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이 포함돼 있다.

DGPA 필라테스, 요가 5코스는 창업취업전문가 최고위 과정으로 필라테스와 요가를 동시에 학습하며 ▲A과정(필라테스 3코스+요가 3코스) ▲B과정(필라테스 4코스+요가 3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교육 수료후에는 자격증취득과 동국대학교 총장명의 전무가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현재 모집 중에 있다.

요가 전공의 요가지도자 과정으로는 DGYA 요가 1코스 ▲요가지도자(3급) ▲요가지도자(2급) ▲재활마사지 ▲재활테이핑, DGYA 요가 2코스 ▲요가 1코스 ▲아쉬탕가빈야사요가 ▲재활마시지 ▲재활테이핑, DGYA 요가 3코스로 ▲요가 2코스 ▲요가지도자(1급 키즈요가, 임산부요가, 페이스요가) ▲아쉬탕가빈야사 ▲재활마사지(1급) ▲재활테이핑(1급) ▲해부학&근육학 교육을 받는다.

교육커리큘럼으로는 인체해부학, 스포츠의학, 비만체형관리학, 재활트레이닝이론, 자세교정학 지도법을 이론으로 수업하고 있으며 재활실기이론으로 디스크재활의 이해, 상체재활, 하체재활 등 3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코스를 끝내면 ‘동국대학교 필라테스지도자 DGPA-4코스 전문가 수료증’이 동국대 총장명의로 발급된다. 발급 자격증은 국제필라테스자격증 프로페셔널등급과 재활필라테스자격증, 기구필라테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 1항에 의해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국내 필라테스자격증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 등록법인의 국제라이센스까지 선택, 취득이 가능하다.

신규 접수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매일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가능하며, 연수 일정은 주중반, 주말반, 야간반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수업장소는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미래융합교육원 학술관과 혜화관 필라테스 전문 강의실, 기구재활필라테스전문관에서 진행된다.

입학 관계자는 “자기관리와 운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면서 요가학과와 필라테스학과 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며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에서는 요가필라테스 자격증 과정과 학점은행제를 통해 체육학사 학위취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했고, 필요에 따라 필라테스강사 자격증과 체육학사학위 취득과정을 별도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활체육지도자자격증 또는 생활스포츠지도자 2급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관련 분야의 종사자분들이 계시는데 학점은행제 체육학사학위과정을 통해 4년제 학위까지 취득한다면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체육학사 학위과정은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면접으로 입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기마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