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2023년 하반기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 개최
DB생명, 2023년 하반기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 개최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12.22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DB생명은 지난 20일 하반기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동행 간담회는 2022년 상반기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4회차를 맞이했다. 

DB생명의 주요 제휴 GA(법인보험대리점) 14개사 금융소비자보호 책임자와 한국보험대리점협회, DB생명 소비자 관련 업무 담당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금융감독원 업무 방향과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주요 소식 및 민원 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회복의 심리’라는 주제로 외부강사를 초청해 소비자 관련 업무 담당자들의 심리 회복에 중점을 둔 힐링 행사를 진행했다.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DB생명은 올해 업계 최초로 GA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말하며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체계 등 소비자보호와 관련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건전한 모집질서를 정착시켜 소비자 신뢰를 제고하는 업계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DB생명이 올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GA는 ㈜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엠금융, 한국보험금융, ㈜메가이며, 2024년에도 점진적으로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