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사우디 국가산업개발센터(NIDC)와 MOU 체결
LS그룹, 사우디 국가산업개발센터(NIDC)와 MOU 체결
  • 조영록 기자
  • 승인 2023.12.14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신규사업 진출 가속화…기계·설비분야 사업 협력 우선 추진
12일, 서울 광화문에서 LS그룹과 사우디아라비아 산업광물부 산하의 국가산업개발센터(NIDC)가 사업 협력 및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참석자는 (뒷줄 왼쪽부터) 반다르 알자흐란 사우디 국가산업개발센터 부사장, 구자은 LS그룹 회장, 사우디 반다르 이브라힘 알코라예프 산업광물부 장관, 명노현 (주)LS 부회장, (앞줄 왼쪽부터) 장원경 (주)LS 전략부문 이사, 압둘라 알 샤뱌넷 사우디 국가산업개발센터 상무
12일, 서울 광화문에서 LS그룹과 사우디아라비아 산업광물부 산하의 국가산업개발센터(NIDC)는 12일 서울 광화문에서 사업 협력 및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반다르 알자흐란 사우디 국가산업개발센터 부사장(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구자은 LS그룹 회장, 사우디 반다르 이브라힘 알코라예프 산업광물부 장관, 명노현 (주)LS 부회장, 압둘라 알 샤뱌넷 사우디 국가산업개발센터 상무, 장원경 (주)LS 전략부문 이사. (사진=LS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조영록 기자] LS그룹(회장 구자은)이 세계 최고 석유 수출국인 사우디아라비아와 사업 협력 및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LS그룹은 12일 서울 광화문에서 사우디 산업광물부 산하의 국가산업개발센터(NIDC)와 MOU를 맺고, LS그룹의 사우디 내 신규 사업기회 발굴에 공동 협업 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LS그룹은 기존에 복수의 사우디 공공기관 및 현지 기업 등과 산업용 자동화 분야에서 사우디 진출에 관한 협의를 꾸준히 이어왔는데, 이번 사업 협력을 계기로 현재 논의 중인 현지 기업과의 사업 진출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사우디가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계·설비(M&E, Machinery & Equipment) 분야에 대한 사업 협력을 우선 추진하고, 향후 LS그룹이 가진 전선, 전력기기, 소재, 사출 등의 사업 영역에서도 추가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구자은 회장은 이 자리에서 “LS그룹은 1986년도 132KV급 초고압케이블 수주를 시작으로 사우디에 진출해 지속적으로 사업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면서 “LS그룹과 사우디간 협력에 대한 장관님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의 지원에 감사 드리며, LS는 이번 MOU를 통해 M&E 분야 협업 기회를 포착하고 실질적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S그룹은 올해 1월 그룹의 성장을 위한 비전 2030으로 “CFE(Carbon Free Electricity, 탄소 배출이 없는 전력)와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파트너”를 선언하고 전력 인프라, 2차전지 소재, 전기차 충전 솔루션,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