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보안관이 될거야!’ 뮤지컬 공연 성료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보안관이 될거야!’ 뮤지컬 공연 성료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3.12.11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유아들의 올바른 게임이용습관 형성을 위해 기획한 뮤지컬을 지난 7일과 8일 북아현 아트홀에서 공연했다고 밝혔다.

콘진원에 따르면 유아 뮤지컬 ‘게임보안관이 될거야!’는 유아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해 주인공들과 함께 올바른 게임 이용 미션을 해결하며 게임보안관이 되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관객 참여도가 높은 체험형 뮤지컬로 유아들과 교사, 부모 등 관객들의 흥미와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관람을 마친 유아 전원에게 뮤지컬 주인공과 같은 게임보안관 배지를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집에서 단체관람을 한 이윤희 원장(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어린이집)은 “교육 뮤지컬임에도 스토리가 탄탄하고, 알찬 구성이라 기대 이상이었다”며 “이번 공연을 계기로 앞으로 원에서도 유아들의 게임 이용에 대한 교육이나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볼 계획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와 함께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은 “게임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필요하다는 생각에 관람 신청을 하게 됐다. 정말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었다”며 “유익한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해주신 콘진원 관계자분들께도 감사한 마음이다”고 관람평을 밝혔다.

한편 콘진원은 유아들의 올바른 게임이용지도 교육을 위해 원과 보호자, 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 및 교구 개발, 뮤지컬 기획 및 운영, 유아 교사, 부모 대상 교육 등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게임이용지도에 관련된 자료는 ‘지스쿨-게임리터러시교육’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