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김병수 시장…‘김포시 서울 편입’ 공동연구반 구성 합의
오세훈-김병수 시장…‘김포시 서울 편입’ 공동연구반 구성 합의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11.06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병수 김포시장이 6일 '김포시 서울 편입' 관련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병수 김포시장이 6일 '김포시 서울 편입' 관련 면담을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제공)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6일 집무실에서 김병수 김포시장과 만나 김포시의 서울 편입에 대해 비전과 요청사항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

면담에서 김병수 김포시장은 “경기도가 남·북도로 분리될 경우 김포는 어디에도 인접하지 못하고 ‘섬 아닌 섬’이 되는 상황에서 지리적으로 인접하며 생활권이 밀접한 서울로 편입된다면 동반성장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전했다.

아울러 서해안 항구개발, 한강 활용 확대 등 김포시의 서울 편입 기대 효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하철 5호선 연장, 수상교통 등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건의했다.

오 시장은 김병수 김포시장에게 정책 제안 차원을 넘어 정밀하고 객관적인 분석과 함께 김포시민이 우려하는 점에 대한 충분한 사전 설명이 필요하다고 당부하면서 서울시와 김포시는 김포시의 서울 편입 효과와 영향 등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위한 ‘김포시 서울 편입 공동연구반’을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서울시는 시민의 삶의 질에 미칠 영향을 다각도로 분석, 서울을 비롯한 국가 경쟁력까지 높이는 방안을 종합적으로 연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날 면담에서 “김포시의 서울 편입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의 의견’으로 김포시민과 서울시민 모두의 공감대 형성과 동의를 바탕으로 논의가 진행되어야 한다”며 “편입 논의와는 별개로 그동안 서울·경기·인천이 협력해 온 것처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긴밀한 수도권 협력체계는 앞으로도 계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