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간식 수요 급증’…초록마을, 간식 판매량 17%↑
‘건강 간식 수요 급증’…초록마을, 간식 판매량 17%↑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11.03 1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어린이 청소년들의 당 과다 섭취 문제가 대두되면서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간식을 찾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이 스낵·베이커리 등 10월 간식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달 대비 약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합성향료, 향미증진제 등의 첨가물이 없고 유기농 설탕·꿀 등을 사용한 제품 중심으로 수요가 높았다. 특히 국내산 밀가루와 유기농 설탕을 사용한 ‘미니바닐라웨하스’는 150%가량 판매량이 증가했고 국내산 아카시아꿀과 쌀 조청으로 단맛을 낸 ‘맛단지’ 과자는 100% 늘었다.

과일·채소 등의 원물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린 간식도 수요가 두드러졌다. 딸기, 사과, 망고, 배 등의 과일을 동결건조한 순수과일칩 판매량은 38%, 감자, 김, 연근 등을 국내산 찹쌀과 감자 전분을 입혀 현미유로 튀긴 리얼칩스 판매량은 68%가량 증가했다.

‘헬시 플레저’ 열풍을 타고 단백질 간식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산 두부에 우리 밀로 만든 스낵은 약 86% 판매량이 증가했고, 프로틴바는 74% 늘었다. 겨울철 간식도 일찍부터 찾는 추세다. 최근 2주간 우리 밀로 만든 호떡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

건강 간식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초록마을은 애초에 어릴 때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제품도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근 출시한 ‘초록베베’의 유기농 큐브 3종은 유기농 고구마·감자·단호박 원물을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동결건조해 맛과 영양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식감은 살렸다. 특히 감자·단호박 큐브는 판매처가 극히 드물어 희소성이 매우 높은 아이용 간식이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어린 시절 형성된 입맛은 성인이 돼서도 고치기 어렵기 때문에 과한 당류를 대신할 건강 간식으로 식습관을 잡아 놓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온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간식 문화를 형성하고 이끌어갈 수 있도록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다양성과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