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학교폭력 예방 영상 ‘스쿨 시그널’ 공개…김민규 출연
교육부 학교폭력 예방 영상 ‘스쿨 시그널’ 공개…김민규 출연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3.11.01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영상 ‘스쿨 시그널’ 스틸컷 (사진=딩고 제공)
교육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영상 ‘스쿨 시그널’ 스틸컷 (사진=딩고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딩고(dingo)는 지난 27일 딩고 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스쿨 시그널’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스쿨 시그널’은 교육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학교폭력예방교육지원센터와 함께한 캠페인으로 학교폭력의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고 사람들의 닫힌 생각을 전환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에는 배우 김민규가 출연했다.

학교폭력 피해자들의 ‘스쿨 시그널’을 찾으려 하지 않으면 피해자에게서 점점 멀어지고 피해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에 이를 수 있음을 은유적으로 표현한다.

공개된 영상은 ‘우리들의 소원 릴레이’라는 문구와 김민규의 밝은 미소를 시작으로 학교 내 여러 장소에서 각자의 소원을 이야기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학교 안 가고 잠만 잤으면 좋겠다”, “맛집 투어 다니면 좋겠다” 등 소소한 소원을 말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학교폭력의 흔적으로 점차 물들어가고, 이내 피해 학생들의 ‘소원 릴레이’로 이어진다.

딩고 측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실제 사례를 참고한 적나라한 연출과 반전 스토리를 통해 학교폭력의 어둡고 참담한 현실을 보여준다. 또 ‘누군가가 보낸 시그널을 찾지 못한다면 피해자의 골든 타임을 놓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피해 상황을 외면하게 된다’는 메시지를 던진다.

“우리들의 진짜 소원을 찾으셨나요? 당신이 신호를 알아챘다면 학교폭력을 막을 수 있습니다”라는 김민규의 강렬한 멘트와 함께 마무리된 영상은 시청자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모두가 학교폭력 예방에 동참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영상 ‘스쿨 시그널’은 11월 1일부터 TV에서도 송출된다.

한편 이번 캠페인 영상 제작을 맡은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딩고(dingo)는 ‘수고했어 오늘도’, ‘세상의 온도’ 등 사회적 인식 또는 제도의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청년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다.

‘스쿨 시그널’ 광고의 주역으로 활약한 배우 김민규는 지난 2013년 tvN 드라마 ‘몬스타’로 데뷔했으며 이후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섬세한 연기력과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