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EU과 함께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 개최
풀무원 올가홀푸드, EU과 함께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 개최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10.22 09: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는 유럽연합(EU)과 함께 지속가능한 EU 유기농 식품의 품질과 안전성, 정통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을 26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가의 이번 기획전은 높은 품질과 안정성, 지속가능성을 지닌 EU의 유기농 인증, 원산지 명칭 보호, 지리적 표시 보호 상품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더불어 고품질 유럽산 농식품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시식∙시음 및 레시피 공유 행사를 마련해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앞서 지난 20일 올가는 서울 송파구 올가홀푸드 방이점에서 올가 강병규 대표와 주한유럽연합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올가와 주한유럽연합(EU) 대표부는 유기농 펜네 토마토 파스타와 올가 벚나무훈연 목살햄 콜드컷으로 만든 타파스와 비건 와인을 선보이며 EU산 유기농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강화하는 한편 향후 EU산 농식품 보급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올가는 이번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을 통해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면과 오일 등 조미 소스부터 와인, 차∙커피, 스낵 등 다채로운 상품을 선정해 선보인다.

먼저 면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종류로 마련했다. 소스가 잘 스며드는 펜촉 모양의 ‘펠리체티 유기농 펜네’, 나비 모양의 파스타 ‘펠리체티 유기농 파팔레’ ‘룸모 유기농 통밀 링귀네∙푸질리∙스파게티’ 등을 준비했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곰돌이∙별모양∙우주∙동물모양 등의 파스타도 만나볼 수 있다.

오일은 자주 사용하는 올리브유, 아마씨유, 포도씨유, 콩기름 등을 엄선했다. 고품질 올리브 산지로 유명한 크레타섬에서 유기농법으로만 재배한 유기농 올리브를 냉압착한 ‘가르페아 유기농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이번 기획전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요리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식재료도 마련했다. 잘 익은 유기농 토마토의 진한 맛을 담은 ‘캄포 유기농 토마토 통조림’은 홀 토마토와 다진 토마토 두 가지로 준비했다. 아삭한 유기농 올리브의 씨를 제거한 뒤 소금물에 절여 파스타나 샐러드에 곁들일 수 있는 ‘비오오가니카 유기농 피티드 올리브’는 씹는 맛이 살아있는 그린 올리브와 쫄깃한 블랙 올리브로 준비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마실 거리는 와인, 차, 커피 등으로 준비했다. 생산 과정에서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스페인산 비건 와인과 재활용 가능한 돌가루 성분의 재질의 라벨을 부착해 지구 환경을 생각한 유기농 인증 제로퓨로 페코리노 내추럴 와인 등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비영리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커피 농민과 진정성 있고 윤리적인 협력 관계로 생산된 ‘공정무역 라포사다 유기농 마일드로스트커피∙디카페인커피'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기획전은 올가 방이점을 비롯해 방배, 강남, 관악, 동탄 등 수도권 내 13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올가홀푸드 가공식품팀 김용우 팀장은 “이번 기획전은 EU와 함께 수준 높은 유럽산 유기농 식품의 소비자 인식 향상 및 접점 확대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며 “올가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