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제로0.00, 국내 논알코올 맥주맛 음료 점유율 1위
하이트제로0.00, 국내 논알코올 맥주맛 음료 점유율 1위
  • 조영록 기자
  • 승인 2023.09.13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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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 ALL-FREE '하이트제로0.00' 240ml, 350ml, 500ml캔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 ALL-FREE '하이트제로0.00' 240ml, 350ml, 500ml캔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베이비타임즈=조영록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는 자사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이 올해 1~7월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브랜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시장조사업체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서 조사한 자료를 기준으로 ‘하이트제로0.00’이 올해 1~7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전국 식품 소매점 기준)에서 판매량 기준 점유율 32.1%, 판매액 기준 점유율 28%로 판매량·판매액 모두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또 하이트제로0.00의 점유율 확대 배경에는 용량 다변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성장과 함께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에 맞춰 기존 용량(350mL) 외에도 2022년 10월 소용량(240mL), 2023년 2월 대용량(500mL)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판매를 늘려왔다는 것이다.

‘올프리(ALL-FREE)’라는 독보적인 제품 경쟁력도 시장 1위를 기록한 배경으로 꼽힌다. 해당 제품이 내세우는 ‘올프리(ALL-FREE)’는 알코올, 칼로리, 당류 모두 제로를 뜻한다. 설탕은 물론 감미료 등 대체당도 일체 포함하지 않아 맥주 대체재뿐만 아니라 건강한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를 찾는 소비자에게도 각광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같은 국내 논알코올 음료 시장에서의 성과는 하이트제로의 브랜드가치, 맛, 올프리 차별성 등에 대해 소비자들이 인정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논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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