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K DESIGN AWARD 수상작 3종 온라인 전시에 출품
바디프랜드, K DESIGN AWARD 수상작 3종 온라인 전시에 출품
  • 조영록 기자
  • 승인 2023.09.11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ESIGN AWARD에 온라인 전시된 팔콘 (K-DESIGN AWARD 홈페이지 캡쳐)
K-DESIGN AWARD 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된 '팔콘' (K-DESIGN AWARD 홈페이지 캡쳐)

[베이비타임즈 조영록 기자] 안마의자 기업 바디프랜드의 K디자인어워드2023 수상작 3종이 온라인 전시에 출품됐다.

콤팩트 사이즈의 로보워킹 테크놀로지 ‘팔콘’, 1인용 마사지소파 ‘파밀레’, ‘기업이념 키워드팩 전용서체’까지 바디프랜드가 지난 7월 K디자인어워드에 출품했던 작품 3종은 지난달 23일부터 K디자인어워드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한 온라인 전시에도 이름을 올렸다.

전시에서는 제품의 전면, 측면 등 이미지와 작품 설명, 디자인에 참가한 디자이너들의 이름이 소개됐다.

회사측은 안마의자 ‘팔콘’에 대해 9월 초 론칭을 통해 로보워킹 테크놀로지 대중화의 시작을 알렸으며, 출시하기도 전에 국내 최고 권위의 굿디자인과 국제디자인 공모전인 K디자인어워드 등에서 수상하며 큰 주목을 받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K-DESIGN AWARD
K-DESIGN AWARD 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된 '파밀레' (K-DESIGN AWARD 홈페이지 캡쳐)

‘파밀레’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1인용 마사지소파다. 홈 인테리어 속 가구, 가전과 조화를 이루며 모든 가족 구성원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136도 리클라이닝, 회전형 종아리 마사지부 등 작지만 완성도 높은 성능으로 최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라고 전했다.

전용서체는 사랑·건강·미래·행복·친환경이라는 5가지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고객과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고 소개했다. 특히 ‘건강체’는 ‘인류 건강 수명 10년 연장’을 향한 기업의 비전을 담아, 튼튼하고 유연한 신체의 조화가 느껴지게 디자인했다고 강조했다.

바디프랜드의 디자인을 이끌고 있는 염일수 디자인연구소장은 “디자인은 기업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핵심 자산이며, 고객에게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부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특히 팔콘은 국내 최고 권위의 굿디자인과 더불어 국제디자인 공모전인 K디자인어워드를 연속 수상하며 독보적인 우수성을 증명했다. 팔콘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 헬스케어로봇 디자인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