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국회의원, 광명시에 시립수영장 건립 적극 추진 요청
양기대 국회의원, 광명시에 시립수영장 건립 적극 추진 요청
  • 김기태 전문기자
  • 승인 2023.09.08 08: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에게 수영장 건립 연구용역비 내년 예산 반영 강조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 광명을)과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 김용성 경기도의원 등 도의원, 광명시의원, 박승원 시장을 비롯한 광명시청 소속 국·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7일 광명시청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광명시 당정정책간담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양기대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앞줄 왼쪽 일곱번째, 경기 광명을)과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 김용성 경기도의원 등 도의원, 광명시의원, 박승원 시장을 비롯한 광명시청 소속 국·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7일 광명시청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광명시 당정정책간담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양기대 의원실 제공)

[베이비타임즈=김기태 전문기자] 경기도 광명시에 학생들의 생존수영 등 교육 목적과 시민들의 수영 등 문화할동을 지원하기 위한 시립수영장 건립이 추진된다.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 광명을)은 7일 광명시청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광명시 당정정책간담회에서 광명시민들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시립수영장 건립 추진을 공식적으로 요청했다.

양 의원은 이날 “지난 광명시장 재임 8년간 광명시민체육관, 광명평생학습원 등에 시립수영장 건립을 추진했으나 부지 적정성 및 예산 문제 등으로 어려움이 있었다”며 “광명시가 자체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수영장 부지 외에 초중고교 등을 검토해 수영장 건립을 위한 연구용역 등을 추진해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를 추진하기 위한 용역비를 내년 예산에 반영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박승원 광명시장은 “수영장 건립이 광명시민의 숙원사업임을 알고 있다”며 “부지 선정이 가장 중요한 만큼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여 연구용역 등을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양 의원은 체육행사장에서 박 시장 및 유상기 광명시 체육회장, 이승진 광명시 수영연맹회장과 시립수영장 건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시립수영장 건립과 관련해 지난해에는 경기도 김포시 소재 고촌중학교에 경기도교육청과 김포시 예산, 교육부 특별교부금 등 총 78억원으로 수영장을 건립한 바 있다. 고촌중학교 수영장은 수업 시간에는 학생들의 생존수영 등 교육용으로, 방과 후에는 지역주민의 수영강습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광명·시흥 3기 신도시의 신속한 보상 및 특단의 주민 피해대책 마련을 위한 공동 대응 ▲서울로 가는 광역교통개선대책 지속 추진 ▲하안동 재건축을 위한 전문 상담 및 분쟁 조정 기구 구성 ▲신천~하안~신림선 지하철 노선의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추진 ▲일직동 도서관 및 문화예술복합센터의 조기 착공 등 광명시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세부적 실천 방안도 논의했다.

정책간담회에는 양기대 의원과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용성 경기도의원 등 도의원, 광명시의원, 박승원 시장을 비롯한 광명시청 소속 국·과장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