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 2023 IDEA 은상 수상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 2023 IDEA 은상 수상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3.09.04 13: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코웨이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올해 코웨이 수상작은 총 3개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가 은상(Silver), 일본향 정수기 ‘아이콘 맥스 프리’가 동상(Bronze), ‘스킨플러스 연수기’가 본상(Finalist)에 선정됐다.

코웨이에 따르면 은상을 수상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가운데가 원형으로 뚫려있는 서클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 유량을 대폭 향상시킨 점에 높은 평가를 얻었다.

중앙 홀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5배 더 멀리까지 전달해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 감지하고 4가지 색상으로 보여줘 공기질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일본에서 판매 중인 정수기 ‘아이콘 맥스 프리’는 급수 탱크가 탈부착 가능하도록 설계돼 수도관이 근처에 있지 않아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 설치 공간의 제약을 없애 동상을 수상했다. 또 가로 26cm의 슬림한 크기와 직선 위주의 미니멀 디자인으로 다양한 실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점도 호평을 얻었다.

황진상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생활환경과 공간에 맞춰 편리한 사용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불필요한 요소를 덜어낸 간결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품 본연의 기능을 극대화하며 고객 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