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 온라인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 온라인 세미나 개최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8.29 17: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14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하는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2’ 2회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3회차로 구성된 본 세미나는 재무·비재무 분야 전문가가 풍요롭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사례 중심으로 구성된 강연과 더불어 실시간 시청자를 위한 Q&A도 제공한다. 지난해 실시됐던 시즌1에는 2만 1천명, 지난 5월 1차 세미나에는 6천여명이 접속한 바 있다.

4050 직장인들이 퇴근 후에 시청하실 수 있도록 세미나는 오후 6시3 0분부터 8시까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의 키워드는 ‘절세비법’과 ‘연금준비 노하우’이다. 1부에는 이호용 KB국민은행 수석전문위원 세무사가 연말정산, 상속 증여세, 부동산 세금 등 ‘알면 돈이 되는 4050을 위한 절세 정보’를, 2부에는 조옥순 KB골든라이프센터 서초센터장이 은퇴설계 상담 사례에 기반한 ‘4050을 위한 은퇴준비 노하우’를 강연한다.

세미나는 전문 강연뿐만 아니라 채팅창을 통한 실시간 은퇴설계 Q&A도 진행된다. 강의 중 궁금한 내용이나 은퇴설계 관련 고민에 대해 시청자가 질문을 올리면 KB골든라이프센터장이 즉시 답변해준다. 또한 생방송 퀴즈와 참여 후기 이벤트도 함께 계획되어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시즌1에 이어 시즌2 세미나도 연금자산관리 실제 상담사례 중심으로 강연을 준비했다”며 “10월 19일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온·오프 동시에 개최되는 3차 세미나도 많은 시청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지식과 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