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KB금융의 LIG손보 인수 승인
정부 KB금융의 LIG손보 인수 승인
  • 허경태
  • 승인 2014.12.24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 정례회의에서 최종 통보, KB금융 자산 규모 423조원대로 확대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신임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염원하던 LIG손보 인수가 정부의 승인으로 급물살을 타게 됐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금융은 이날 금융위원회 제23차 정례회의에서 LIG손보 자회사 편입 승인을 최종 통보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위는 그간 지배구조 및 내부통제 개선을 위한 KB금융의 노력에 손을 들어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서 KB금융은 자산규모가 400조원에서 423조원으로 확대됐고, 비은행 부문의 자산비중이 26%에서 30% 늘어 국민은행에 편중됐던 그룹 포트폴리오를 보다 다양화할 수 있게 된다.

또 KB금융의 플랫폼을 활용해 LIG손보와 다양한 시너지 창출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KB캐피탈은 LIG손보와 자동차 복합상품 개발 등을 통해 자동차금융 상품을 완비할 수 있게 됐고, KB생명은 LIG손보간 교차 판매 등으로 판매 채널이 다양화됐다.

특히 KB금융은 LIG손보의 미국지점을 보유하게 됨에 따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로부터 미국 금융지주회사(FHC) 자격 취득에 필요한 관련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KB금융은 FHC 자격 취득 후 LIG손보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변경하고 신규 이사회를 구성할 방침이다. LIG손보의 새로운 사명은 KB손보가 유력한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