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병원 오주형 병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경희대병원 오주형 병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3.07.27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병원 오주형 병원장.
경희대병원 오주형 병원장.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경희대병원은 오주형 병원장이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병원 측에 따르면 오주형 병원장은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위원으로 활동하며 임상 의사이자 병원경영인으로서 건강보험정책이 의료계 발전과 국민에게 도움이 되도록 힘써온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오주형 병원장은 영상의학과 전문의로서 ▲대한영상의학회 회장 ▲보건복지부 의료질평가위원회 대표위원 ▲신의료기술평가위원장 ▲건강보험 전문평가위원회 위원 ▲상급종합병원지정평가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고 ▲보건복지부 건강보험 전문평가위원회 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상급종합병원협의회 회장을 맡아 회원병원들과 정부부처 간의 이해를 조율하여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 병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전임 박능후, 권덕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에 이어 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까지 3명의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연속으로 표창을 받게 됐다.

오주형 병원장은 “의료계의 많은 현안에 대해 국민 모두에게 좋은 정책과 제도가 펼쳐질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앞으로도 많은 노력과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