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팹리스 산업 육성 의지 밝혀
남양주시, 팹리스 산업 육성 의지 밝혀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7.21 1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20일 오후 정부가 발표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명단에서 제외됐음에도 팹리스(설계) 산업을 유치·육성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2월말 3기 신도시 왕숙 지구의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18만6,720㎡를 반도체(팹리스) 특화단지로 만들기 위해 지정 신청서를 제출했다. 왕숙 도시첨단산업단지를 팹리스 산업의 메카로 육성해 K-반도체 벨트의 완성을 이루겠다는 구상이었다.

이날 정부의 발표 이후 곧바로 대책 회의를 소집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국토의 균형발전을 이유로 남양주시를 포함한 경기 북부가 또다시 배제된 점은 역차별”이라며 아쉬움을 내비쳤다.

이어 주 시장은 “제반 여건이 열악한 상황에도 의미 있는 도전이었다”며 “결과에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팹리스 산업을 유치·육성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그간 준비하고 계획했던 팹리스 산업 생태계 조사 등 향후 추진할 일들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것”을 관계자들에게 주문했고 “남양주시의 슈퍼성장과 산업 생태계 혁신을 위해 국회 산자위 간사인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시을)과 관련 협회 등과의 협력·소통에 계속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주 시장은 “앞으로 120만㎡의 왕숙 도시첨단산업단지를 내실 있게 만들어 낼 방안 마련에 행정력을 최고로 집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