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
바디프랜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3.07.05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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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전략커뮤니케이션실 손석민 전무(오른쪽)가 4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전략커뮤니케이션실 손석민 전무(오른쪽)가 4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바디프랜드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헬스케어(안마가전) 제조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2분기 27개 부문 89개 기업을 대상으로 업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2만4702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바디프랜드 측에 따르면 이 조사에서 고객 체험 위주의 라운지 운영, 안마의자 5년 무상 A/S,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차별화 전략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바디프랜드는 올 초 고객 체험을 확대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한다는 취지를 담아 전국 171개의 직영 전시장 명칭을 ‘바디프랜드 라운지’로 변경했다. 또 지난해에만 전체 매출액 대비 4.8%인 249억원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하는 등 기술 혁신에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올 6월 기준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1520건을 출원했고 이 중 726건이 등록됐다.

이밖에도 바디프랜드는 모델과 관계 없이 전 제품에 대해 5년 무상 AS서비스를 제공하는 ‘5년 책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다수의 라운지 역시 대리점이 아닌 본사 소속 직영점으로 운영, 어느 지점을 방문하더라도 전문화된 영업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측정 지표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헬스케어 안마가전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오직 고객분들의 건강을 위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함과 동시에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차별화된 기술력의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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