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무료 물놀이장 5곳 이달부터 전격 개장
양천구, 무료 물놀이장 5곳 이달부터 전격 개장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6.30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닥분수 4곳도 7월부터 운영횟수 2배 확대해 폭염 대비
서울시 양천구 반곡어린이공원 물놀이터 전경. (사진=양천구 제공)
서울시 양천구 반곡어린이공원 물놀이터 전경. (사진=양천구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안양천 가족정원 물놀이장을 비롯한 물놀이터 5곳을 전격 개장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안양천 가족정원 물놀이장은 1000㎡ 규모에 물 터널, 우산·곡사분수, 물바구니 등 물놀이시설 5개가 갖춰져 있다. 데크 휴게공간에는 햇볕을 피해 쉴 수 있도록 그늘막도 함께 운영한다. 물놀이장 인근에는 4000㎡의 잔디마당과 장미원, 생태습지가 함께 조성돼 있다.

이밖에도 ▲숲속 지형을 활용한 대형 물미끄럼틀과 물바구니가 있는 신월7동 한울근린공원 ▲물놀이형 조합 놀이대와 대형 우산분수가 있는 신월1동 반곡어린이공원 ▲바닥분수와 발을 담글 수 있는 개울물이 있는 신월3동 경인어린이공원 ▲우물에서 퍼올린 물이 흐르고 분사형 물안개가 특징인 목3동 백석어린이공원도 7월 1일부터 문을 연다.

물놀이터 이용료는 무료이고, 운영시간은 오후 12시부터 4시 30분까지다. 매시간 30분 운영 후 정비를 위해 30분간 휴식한다. 안양천 가족정원 물놀이장만 오전 11시부터 운영한다. 7~8월 두 달간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고, 월요일에는 시설물 점검 및 청소를 위해 휴장한다.

구는 물놀이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문자격을 갖춘 안전관리요원을 현장에 상시 배치하고, 부상에 대비한 응급구급함과 그늘쉼터도 비치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폭염 대비 바닥분수 가동횟수를 증설해달라는 구민의 요구를 반영해 7월부터 파리공원 등 바닥분수 4곳의 가동시간을 2배로 늘린다. 기존 30분 가동·30분 휴식 방식에서 20분 가동·10분 휴식으로 운영횟수를 확대했다. 기상여건과 전력 수급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여름에는 깨끗한 수질과 안전한 시설,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양천구 물놀이터에서 가족과 함께 무더위를 시원하게 해소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