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복지사회를 위한 의회 역할 강조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복지사회를 위한 의회 역할 강조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6.26 2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은 지난 23일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에서 열린 2023년 남양주시 복지비전토론회에 토론 패널로 참석해 복지사회 실현을 위한 의회의 역할을 강조하고 “시민들께 더 많은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100만의 상상, 특례도시 남양주’, ‘상상 더 이상의 복지로 가는 길’을 주제로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원, 주광덕 남양주시장, 전문가, 공무원, 남양주비전포럼 회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포럼은 박경숙 경기대학교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최재웅 남양주시 복지국장, 정호원 국회보건복지수석전문위원, 박양숙 박사의 토론과 와 시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김 의장은 “복지정책은 한번 결정하면 다시 되돌리기 어렵고 많은 예산을 수반하는 만큼 적재적소에 예산이 사용될 수 있도록 감시하고 검토하는 역할이 중요하다”며 복지정책에 있어 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우리 사회의 복지는 주로 사회적 약자 복지 증진이라는 측면에서 추진되어 왔다”고 진단하며 “당연히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배려는 중요하지만 이제 우리사회구성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복지 정책을 고민하고 실현하기 위한 시기가 왔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재원이 한정된 만큼 복지정책수립 과정에서 신중을 기해야 하며 사회 전반적인 공감대를 이끌어 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의장은 “우리 남양주시의회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해  우리시민들께 더 많은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