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3 어린이 빙상 아카데미 2기’ 운영
남양주시, ‘2023 어린이 빙상 아카데미 2기’ 운영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6.18 2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는 18일 별내빙상장에서 관내 초등학생 총 60명을 대상으로 ‘제2기 어린이 빙상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빙상 스포츠를 지역 초등학생이 흥미롭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된 ‘어린이 빙상 아카데미’는 남양주시 빙상경기연맹 전민호 회장을 비롯해 오민지, 이나현, 정인우, 김경주, 김윤선 등 전·현직 국가 대표와 빙상 지도자들의 적극적인 재능 기부로 진행됐다.

이날 아카데미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30명씩 총 2부에 걸쳐 진행됐으며 피겨 국가 대표 이시형 선수가 특별 공연을 펼쳐 아카데미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아카데미에 방문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스케이트를 배우는 여러분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생활체육을 피부로 느끼며 시원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74만 남양주 시민 모두가 ‘1인 1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더욱 많이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빙상경기연맹 전민호 회장은 “지난달에 이어 어린이들을 위한 빙상 아카데미에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아카데미가 어린이들이 즐겁게 빙상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남양주시의 빙상 꿈나무와 선수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 빙상 아카데미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월 1회 운영되며 매월 기수별로 접수가 진행돼 내손에 남양주 및 각 학교 홍보 자료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