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작은 영화관」건립사업 후원금 3억원 전달
KB국민은행, 「작은 영화관」건립사업 후원금 3억원 전달
  • 허경태
  • 승인 2014.12.21 19: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9개 극장부재 지역에 객석 제공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작은영화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KB영화사랑적금」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3억원을 전달했다.

▲ KB국민은행은 19일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작은영화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B영화사랑적금」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3억원을 전달하였다. 윤종규 은행장(사진 왼쪽),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사진 오른쪽)(사진제공=KB국민은행)

 

「KB영화사랑적금」은 영화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한국영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0년 7월 출시한 적금 상품으로, 만기 이자의 1%를 한국영화산업 발전을 위해 기부하는 사회공헌형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이 상품에서 적립된 기부금 중 3억원을 문화체육관광부 「작은영화관」건립사업에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작은영화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작은영화관」은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문화융성”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추진하여 109개 극장부재 기초자치단체에 최신영화 상영관 건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새 정부가 강조하고 있는 “문화가 있는 삶”의 핵심이다. 

KB국민은행의 금번 후원금은 「작은영화관」10개소에 객석의자 100석을 제공하는데 쓰여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