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손님 중심의 기업문화 확산
하나금융, 손님 중심의 기업문화 확산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5.23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전 세계 글로벌 진출 지역에 10개 언어로 제작된 ‘손님행복헌장’을 배포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해외 현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손님중심, 손님만족, 손님행복이라는 ‘손님 가치’ 중심의 기업문화를 전파하고 손님이 최우선이라는 그룹 경영 철학을 반영한 ‘손님행복헌장’이 현지의 언어로 선포했다.

‘손님행복헌장’은 하나금융그룹이 제정한 글로벌 금융회사의 CS 표준으로 손님 행복을 위한 실천 과제들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를 준수하며 손님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의 각 법인과 지점에서는 ‘글로벌 CS 데이’를 진행했다. 현지 직원들은 손님이 행복한 글로벌 금융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손님들을 맞이했으며 앞으로도 매 분기의 마지막 달 셋째 주 수요일을 ‘글로벌 CS 데이’로 정해 손님 감동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과제들을 함께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손님을 가장 우선시하는 그룹의 ‘손님 가치’ 추구는 하나금융그룹의 강점이자 지금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해올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이었다”며 “글로벌 금융 현장 일선의 구성원들이 그룹의 핵심 가치를 공감하고 현장에서 실천할 때 손님들은 지금까지와는 차원의 금융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