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 ‘구리시 기업활동 촉진 및 유치 지원 조례’ 발의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 ‘구리시 기업활동 촉진 및 유치 지원 조례’ 발의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4.28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허약한 산업기반 개선을 위해 벤처와 지식기반 기업 유치에 사활 걸어야"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경기도 구리시의회가 내실 있는 조례를 제정하기 위해 구리시 의정사상 최초로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절차를 거친 '1호 조례안'이 제정됐다.

구리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 상 과밀억제권역으로 규제를 받고 있고 과도한 개발제한구역으로 인하여 대기업 등이 현실적으로 유치하기가 어려운 여건으로, 지식산업센터를 거점으로 한 중소벤처 및 지식기반 기업 등 양질의 기업 유치를 위한 구리시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지만 관련 조례 및 기업유치에 관한 지원정책은 전무한 실정이다.

김용현 의원(국민의힘)은 “지난해 12월 제319회 2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이 문제를 질의했으나 집행부의 구체적 답변을 듣지 못했고 해당 조례 또한 없었기에 기업활동 촉진 및 유치에 관한 지원 조례 제정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또한 김 의원은 조례 제정 과정에서 지난 19일 ‘구리시 기업활동 촉진 및 유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관련하여 자문 간담회를 처음으로 개최해 여러 전문가들의 자문을 청취한 바 있다.

이러한 사전 절차를 거친 ‘구리시 기업활동 촉진 및 유치 지원 조례안’은 28일 제324회 임시회 제1차 본 회의에서 김용현 의원이 발의했고 동료 의원들은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