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들의 겨울나기, 궁금하면 서울숲으로 오세요"
"곤충들의 겨울나기, 궁금하면 서울숲으로 오세요"
  • 서주한
  • 승인 2014.12.12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겨울 곤충찾기 실내 이론수업

 


  서울숲공원, 13~28일 ‘곤충들의 겨울나기와 열대곤충 특별체험전’ 개최
  왕사마귀 알집, 왕사슴벌레 등 곤충들의 겨울나는 모습 디오라마 6종 전시


[베이비타임즈=서주한 기자] 우리나라 곤충들은 이렇게 추운 겨울날 남긴 흔적을 알아보는 체험전이 서울숲 공원에 마련됐다. 특히 겨울이 없는 열대지방의 곤충과 우리나라 곤충을 비교해 볼 절호의 기회다.

서울시는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서울숲에서 13일부터 28일까지 ‘곤충들의 겨울나기와 열대곤충 특별체험전’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운 겨울철 살아있는 나비를 볼 수 있는 서울숲 나비체험장이 마련된 곤충식물원에서는 나비와 함께 곤충들의 겨울나기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생체와 표본, 디오라마 전시회를 한다. 

전시회 기간인 12월 13일부터 12월 2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총 6회)에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곤충들의 겨울 흔적찾기 아카데미’ 유료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한국의 토종 곤충들의 겨울나기 방법에 대하여 배워보고 곤충식물원 주변 야외에서 왕사마귀 알집 찾아보기, 말벌집 찾기, 매미껍질 및 각종 나방고치 찾기 등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다.  

‘곤충들의 겨울나기 아카데미’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참가비는 초등학생 1인당 5,000원이며, 서울숲공원 홈페이지에 사전 예약 한 후 우선 입금한 순으로 25명에 한해서 운영된다. 

이춘희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이번 전시와 프로그램은 겨울의 자연을 옮겨놓은 전시물을 통해 생명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라며, “어린이들에게 혹독한 자연환경을 이겨내고 살아가는 생명들의 역경을 보고 배우며, 곤충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겨울 곤충찾기 실외수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