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출시로 서비스 고객 확대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출시로 서비스 고객 확대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1.04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공법, 카페인 90%이상 제거…맛과 향 손실 최소화
임신부‧수유부 등 카페인 민감 고객에 다양한 선택지 제공
이디야커피가 4일부터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를 선보인다. 일부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료=이디야커피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이디야커피가 4일부터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를 선보인다. 기존 에스프레소 샷 모든 음료에 500원을 추가하면 디카페인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원두는 친환경 공법을 이용해 원두에 포함된 카페인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카페인이 90% 이상 제거된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나 임신‧수유 중인 고객들이 큰 부담 없이 에스프레소 음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콜롬비아 싱글 원두를 사용해 풍부한 향미와 진한 단맛을 중심으로 긴 여운의 밸런스를 갖고 있으며, 카페인 제거에도 맛과 향의 손실을 최소화했다. 

현재 이디야커피 전 점에서는 이미 디카페인 콜드브루를 운영하고 있으며, 디카페인 원두는 일부 가맹점에서 만날 수 있다. 디카페인 원두 취급 매장은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부터 직영점을 대상으로 디카페인 변경 서비스를 도입해 마켓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테스트 결과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났고, 맛과 품질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를 출시하게 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되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를 통해 고객분들께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뿐만 아니라 늦은 저녁에도 이디야커피를 즐기고 싶으신 고객분들이 이디야 디저트와 함께 디카페인 커피를 부담 없이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