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겨울철 실내 놀이터로 지역 내 아동 신체활동 촉진
영등포구, 겨울철 실내 놀이터로 지역 내 아동 신체활동 촉진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2.12.29 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가 지역 내 아동의 겨울철 신체활동을 위해 운영하는 겨울방학 실내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축구교실 수업을 하고 있다. (사진=영등포구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겨울방학을 맞아 실내 놀이터 ‘겨울이라서 좋아! 놀아서 더 좋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놀이문화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겨울 극심한 한파로 인해 야외 활동이 더욱 제한되는 만큼, 실내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환경과 다양한 놀이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한 신체와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행사는 12월 27일부터 내년 2월 24일까지 27회에 걸쳐 운영된다.

대상은 지역아동센터, 드림스타트 참여 아동 등 취약계층 초‧중학생으로, 회차당 20명 내외 총 4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장소는 넓이 160㎡의 실내 유소년축구장 2개소이며, 부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바닥에는 인조 잔디와 사방에는 안전 벽면이 설치되어 있다.

참여 아동들은 전직 축구선수 등 신체활동 전문 코치진들의 지도로 ▲이어달리기 ▲수건을 이용한 꼬리잡기 ▲단체음악 줄넘기 ▲매트운동 ▲축구교실 등 단체 운동을 함께 하게 된다.

영등포구가 운영하는 겨울방학 실내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수업 전 준비운동을 하고 있다. (사진=영등포구 제공)

구는 이번 실내 놀이터 운영을 통해 아동의 기초체력 향상은 물론 스트레스 지수 완화, 사회성 및 협동심 증진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아 아동청소년복지과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이 심신을 건강하게 단련하고 자신의 놀 권리에 대한 인식을 함양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