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유아‧초등 대상 겨울방학 4차산업 특강 수강생 모집
양천구, 유아‧초등 대상 겨울방학 4차산업 특강 수강생 모집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2.12.26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29일까지 지역 아동 대상 선착순 160명 모집
코딩, 메타버스, AI, 드론항공촬영체험 등 미래 교육 기술 과정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로봇코딩 교육 현장(사진=양천구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4차산업 시대 핵심기술을 주제로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 2019년 개관한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는 디지털 스마트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해 지금까지 1154명의 수강생을 배출할 만큼 지역사회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내년부터는 교육대상을 확대해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까지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수강대상은 관내 유아(2016~2017년생, 23년도 기준 만 6~7세) 및 초등학생(1~6학년)이다.

이번 특강은 ▲아두이노와 블록코딩을 활용한 메이커 코딩 ▲감정인식 인공지능 AI 코딩 ▲가상, 증강현실 체험 및 나만의 공간 제작 ▲메타버스 체험 ▲유아 음악 융합 코딩 ▲드론 항공 촬영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VR코딩 교육 현장(사진=양천구 제공)

수강 신청은 26일부터 29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과정별 16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5천 원이다. 수강 기간은 내년 1월 2일부터 1월 20일로 기간 중 각 2일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재충전의 시간인 겨울방학을 맞아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에서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재미있는 특강을 운영하니 관심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