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식 육아법 인기에 촉감ㆍ색채완구 매출 급증
프랑스식 육아법 인기에 촉감ㆍ색채완구 매출 급증
  • 서주한
  • 승인 2014.12.08 2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촉감놀이 완구

 


[베이비타임즈=서주한 기자] 예술과 문화의 나라 프랑스식 육아법이 최근 젊은 엄마들 입소문을 타고 각광받고 있다. 

프랑스식 육아법이란 음악, 미술 등의 자율적인 학습을 통해 아이의 감성과 상상력을 길러줄 수 있도록 하는 교육법을 말한다. 촉감, 색채 교육을 통해 아이가 스스로 다양한 감각을 배우고 익힐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대형마트에서도 촉감과 색채감각을 길러주는 체험형 놀이 아이템들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상품은 연일 완판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모래놀이, 물감놀이, 클레이(점토)놀이 등 촉감 놀이 완구 매출이 20% 이상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11월 이마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모래놀이는 전년대비 21.2% 증가했고, 물감놀이도 31.4%, 클레이 놀이도 20.3% 신장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최근 출시된 촉촉한 모래를 컨셉으로 한 모래놀이세트는 출시 한달 만에 8천개 이상 팔리며 완판됐고, 아이들이 직접 물감을 손바닥에 뭍혀 종이에 찍으며 촉감을 체험하는 물감놀이세트도 올해 10월 말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한달 만에 물감류 올해(1~11월) 전체 매출 중 1등을 차지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촉감놀이, 물감놀이 등 체험형 놀이용품은 소근육 발달에 좋고, 다른 장난감에 비해 몰입도가 높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 자신이 의도한대로 결과물을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어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되며, 색감에 대한 감각도 익힐 수 있어 아이에게 유익하다. 

최근 공중파 육아 예능 프로그램에서 아이들이 두부, 밀가루를 가지고 노는 촉감놀이와, 물감을 여러 곳에 뭍히고 찍고 노는 물감놀이를 하는 모습이 방영되면서 체험형 놀이완구는 더욱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런 열풍에 힘입어 이마트는 오는 10일부터 모래놀이 세트 1탄에 비해 몰드(틀) 등 소도구들이 업그레이드된 ‘촉촉한 모래세트 2탄’을 7천개 이상 준비해 시중가 대비 60% 저렴한 2만9800원에 선보인다. 

또, 15일부터는 오감발달 물감놀이 시리즈의 추가 상품으로 ‘몽마르뜨’ 물감놀이세트를 1만4500원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 김태영 놀이용품 담당 바이어는 “최근 촉감과 색채 감각 발달에 중심을 둔 프랑스식 육아법이 알려지면서 관련 상품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며  “이마트는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새로운 촉감놀이 상품들을 시중가 대비 최대 6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만큼 많은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