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멸치칼국수’ 용기면으로 출시…“젊은층 공략”
농심, ‘멸치칼국수’ 용기면으로 출시…“젊은층 공략”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2.11.21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농심 제공)
(사진=농심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농심이 건면 스테디셀러 멸치칼국수를 용기면으로 출시했다.

1997년 출시된 멸치칼국수는 농심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이자 최근 전년대비 27% 가까이 매출이 상승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칼국수 라면이다.

멸치칼국수사발은 멸치, 버섯으로 맛을 낸 담백한 국물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정통 칼국수의 면을 구현했다. 지단, 청경채, 당근 등 다채로운 색감의 건더기를 넣어 보는 맛도 더했다. 조리는 끓는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로 2분 30초면 완성된다.

농심은 최근 성장 속도가 가파른 건면과 용기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하고자 멸치칼국수사발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용기면 출시로 간편함을 더해 젊은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상에서 멸칼죽, 멸칼어묵탕 등 멸치칼국수를 활용한 레시피가 10~2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관심을 받아온 점에 주목했다”며 “특유의 맛과 식감의 매력을 살려 용기면을 즐기기 좋아하는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