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개교 9908명 학생 선발”...서울시교육청, 2023학년도 특성화고 신입생 모집
“67개교 9908명 학생 선발”...서울시교육청, 2023학년도 특성화고 신입생 모집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1.10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개교 전국 단위 모집...경기기계공고, 서울영상고 기숙사 운영
서울디지텍고, 선린인터넷고 등 8교 학교 인공지능(AI) 기술인재 양성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오는 25일부터 2023학년도 특성화고등학교 신입생 선발전형을 시작한다. 서울 관내 특성화고 67개교에서 총 9908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특성화고등학교 신입생 모집은 특별전형(미래인재전형, 학교별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특별전형의 원서접수기간은 오는 25~28일이며, 일반전형의 원서접수기간은 122~5일이다.

특성화고 특별전형 중 미래인재전형의 평가항목은 출결, 봉사활동, 심층면접으로 취업과 창업 의지가 명확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을 선발한다. 학교별 특별전형은 학교별 전형요강에 따라 선발하므로 학교별 신입생 입학전형요강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특성화고 일반전형은 중학교 고입석차연명부의 개인별 석차백분율을 기준으로 선발하며, 특별전형에서 탈락한 학생도 다시 한 번 지원할 수 있다.

전국 단위 모집을 하는 학교는 총 43교다. 이중 경기기계공고, 서울영상고는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용산철도고는 2023학년도에 기숙사를 운영할 예정으로 서울 외 지역 거주 학생들도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인공지능(AI) 분야의 교육 강화와 수업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학교를 선정해 지원함으로써 인공지능(AI) 분야 전문 기술인재를 양성하고자 특성화고 중 8개 학교를 선정해 운영한다. 해당학교는 서울디지텍고, 선일빅데이터고, 선린인터넷고, 성동공고, 광운인공지능고, 세명컴퓨터고, 서울인공지능고, 한세사이버보안고 등이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은 급변하는 산업 기술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소방안전기계과, 소방시설관리과, 스마트행정과, 창업경영과, 반려동물과 등 39개 학과를 신설해 기술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성화고에 관한 정보는 각 특성화고등학교의 누리집 또는 특성화고 입학·취업 누리집 하이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채널에서 서울시교육청 특성화고를 검색해 추가하면 학교별 학과 정보 제공 및 입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